‘시니어 공항서포터즈 사업 업무협약’ 체결

부산시 로고
부산시 로고

부산시가 한국공항공사와 손잡고 3년 300개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한다.

부산시는 21일 오후 5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시니어 공항서포터즈 노인일자리사업’ 지원을 위한 ‘한국공항공사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이어 부산시와 한국공항공사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니어 공항서포터즈 사업’은 노인 일자리를 통해 김해국제공항 내 출입국 관리, 통역, 관광객 안내 등 공항 내 지원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한국공항공사에서 3년간 사업비 3억 6000만원을 지원하며, 고령화 시대 새로운 사회공헌형 일자리로 총 300여 명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주요 업무는 출입국심사 보조, 입국신고서 작성 안내, 관광객 안내, 생체등록 보조, 통역, 교통편 안내, 공항시설 이용 안내, 그 외 공항지원에 필요한 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시는 상반기에 시범사업을 진행한 데 이어 오는 10월 26일부터 61명의 시니어를 선발하고, 최대 100명까지 확대해 본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0월 6일까지이며, 부산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에서 접수한다. 모집공고는 50+부산포털, 워크넷, 일자리정보망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에 이어 인성검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0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는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직접 참석해 시니어 공항서포터즈 사업 지원을 위한 사업비 3억 6000만원을 전달한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8일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지방경찰청과 시니어 마을안전지킴이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시니어 고용 확대와 고용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확산에 힘쓰고 있다.

노혁진 전문기자 rho@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