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연구원장에 정재근 전 행정자치부 차관 내정
상태바
대전세종연구원장에 정재근 전 행정자치부 차관 내정
  • 김성곤 선임기자
  • 승인 2020.09.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탁월한 행정가…싱크탱크역할 커질 것”
대전세종연구원장에 내정된 정재근 전 행자부 차관
대전세종연구원장에 내정된 정재근 전 행자부 차관

대전세종연구원장에 정재근 전 행정자치부(현 행정안전부) 차관이 내정됐다.

대전시는 정재근 전 행자부 차관을 대전세종연구원 원장으로 내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정 내정자는 대전고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서울대와 미국 미시간대 석사, 대전대 박사를 취득했다.

행시 26회에 합격했으며, 대전시를 거쳐 행자부, 대통령 비서실, 충남도, 외교부 주독 공사 등 주요 보직을 거쳐 2014년 11월부터 2016년 1월까지 행자부 차관을 역임하는 등 탁월한 행정가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후 한국행정학회 부회장, 한국지방자치학회 부회장을 맡는 등 학술연구 분야에서도 활약했다. 2017년부터는 유엔거버넌스센터 원장을 맡아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다.

정 내정자는 독실한 불교신자로 군부대 등에서 불교신자를 대상으로 한 불법 강의를 하는 등 경전에 조예가 깊다.

특히 행정발전과 공직사회에 대한 관심이 커 올 1월에는 ‘행복한 공무원, 정재근TV’라는 유튜버 채널을 개설, 인기를 누려왔다.

대전시는 정 전 차관의 내정으로 대전세종연구원은 국정과 시정의 연계를 통한 대전·세종 발전연구는 물론 대전과 세종의 상생협력을 통한 경제·생활공동체로서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정재근 전 차관은 신원조회 등을 거쳐 9월 말경 신임 원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