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건 108명, 구속은 13명
이문호 대표 수사 지속,

 

‘버닝썬 사태’ 이후 경찰에 모두 108명이 입건되고, 이 가운데 13명이 구속됐다.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은 1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 수사 경찰, 지능범죄수사대, 광역수사대를 총 집중해서 쉼없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버닝썬과 관련해 108명을 입건하고 13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원 청장은 “아직도 경찰 유착 수사에 대해 수사가 지지부진하다는 국민적 비판을 무겁게 인식한다”며 “국민의 의혹을 해소할 만한 성과가 없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특히 현직 경찰에 대한 수사가 더디다는 지적에 대해 원 청장은 “모든 수사를 경중을 가리지 않고 하지만 특히 경찰 유착에 대해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확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모 총경 등 경찰관과 관련해서 금융계좌 추적, 사무실·골프장 압수수색, 통화내역 조회 등을 통해 한 번이라도 통화하거나 만난 적 있는 직원들은 수사 선상에 올려서 수사하고 있다”며 “유흥업소와 유착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확인하고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의 수사 성과도 구체적으로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문호 버닝썬 대표는 영장을 재신청하기 위해 보강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약류 관련 수사 성과도 내세웠다. 구체적으로 마약류와 관련된 입건자가 53명이고, 이 중 구속자가 7명이라는 점을 꼽았다.

53명 가운데 버닝썬 관계자는 15명(구속 4명), 버닝썬 외 다른 클럽 관계자는 29명(구속 2명)으로 집계됐다. ‘물뽕’으로 불리는 GHB를 유통하다 적발된 경우는 9명(구속 1명)에 달했다.

마약류 투약 및 유통 의혹이 불거진 중국인 MD A씨(일명 ‘애나’)와 관련해서 “수사는 거의 마무리됐다”며 신병처리와 관련해서는 영장 신청 여부를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관심사가 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투약 의혹과 관련한 언급도 있었다. 원 청장은 "현재 마약류 장부 조작을 밝히기 제보자와 해당 병원 간호조무사의 휴대전화 2대를 받아 포렌식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