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처, 8월 3일부터 18일까지 서류 접수
식약처 정보화통계담당관 민간인만 대상

세종시 어진동 인사혁신처
세종시 어진동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는 국방부 정호화기획관 등 7개 개방형 직위를 8월 중 공개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직위에 대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하는 제도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고위공무원단(국장급) 3개 직위와 과장급 4개 직위 등 총 7개 직위이다.

이 가운데 과장급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정보화통계담당관은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자료:인사혁신처
자료:인사혁신처

또 국방부 정보화기획관은 국방정보화 정책을 수립·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정보화 및 정보시스템 구축, 사이버안보, 정보체계 보호, 국방개혁 및 국방전략·정책수립 등의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및 기획재정부 감사관은 관할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에 대한 자체감사, 청렴대책 추진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보과장은 제품사고 경위 및 원인 등을 조사·분석해 처리하고 기업·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제품 위해정보 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기계·전기·전자·화공 등의 기술표준, 제품안전 정책 및 기획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 경력을 가진 자들은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8월 3일부터 18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