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내외 학습자료 직접 제작해 공유, 매달 우수작 선정

마이크로러닝 공개모집 포스터
마이크로러닝 공개모집 포스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필요한 내용만 쉽고 빠르게 5분 내외의 시간을 투자해 학습할 수 있는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 공개모집 이벤트를 연다고 2일 밝혔다.

‘내가 만든 마이크로러닝 공모전’은 현직 국가공무원이 업무 중 습득한 지식과 정보, 경험, 노하우 등을 마이크로러닝으로 직접 제작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는 이달 3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매달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국가인재원장상과 상품을 수여한다.

공모전 작품 주제는 공직가치·직무·리더십 및 조직·개인관리 등 업무 관련 내용이나 공유 가치가 있는 유용한 지식·정보·경험·노하우 등이다.

공모분야는 ‘자체제작영상’과 ‘시나리오’로 나눠 직접 촬영·편집한 5분 정도의 마이크로러닝 영상은 ‘자체제작영상’ 분야로, 아이디어는 있지만, 영상 제작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시나리오’ 분야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공무원 대상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나라배움터(e-learning. nhi.go.kr)’ 내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며, 매달 중순 사전 적합성 심사와 후속 경쟁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입상작은 국가인재원의 정규학습과정으로 반영하는 한편 나라배움터에 게재되며, 시나리오는 향후 콘텐츠 제작 소재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배움터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