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영상 축하 메시지

국가직 7급 공무원 합동 온라인 입교식에서 정세균 총리가 축사를 하고 있다. 국가인재원 제공
국가직 7급 공무원 347명의 합동 온라인 입교식에서 정세균 총리가 축사를 하고 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민간경력자와 공개경쟁시험 합격자 등 7급 신규공무원 347명을 대상으로 20일 합동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민간경력자 57명, 지역별 대학 추천 성적우수자 140명, 공채시험 합격자 150명 등이며, 5월 15일까지 4주간 실시간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다양한 배경, 경력을 가진 신규공무원들이 ‘공직가치’를 주제로 서로 소통하며 의견을 공유하고, 중앙부처 실무공무원으로서 전문성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둬 운영된다.

특히 이날 입교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영상으로 신규공무원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는 축사를 했다.

정 총리는 축사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으로 성장하고, 세계적 수준의 방역을 갖춘 것은 공무원 역량을 빼고 설명하기 어렵다”면서 “대한민국과 국민 삶을 한 단계 발전시킬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국가인재원은 지난달 9일부터 정부 영상회의 시스템인 ‘온나라 이음’ 등을 활용해 5급 승진자 과정 등을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교육대상자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자)에 적합하도록 참여형 게임과 발표, 토론방식을 적용해 교육 몰입도도 높일 계획이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