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노,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
4·15총선 관련 방역·인력 대책 요구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30일 청와대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공무원노동자의 안전대책 마련 등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공노 제공.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30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초언 때 공무원노동자의 안전대책 마련 등을 정부에 요구했다. 전공노 제공.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30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공무원노동자의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모든 국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공무원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에는 누구도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며 “무한희생과 복종만을 강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이어 “정부는 사기진작과 안전대책 마련 대신 24일 인사혁신처를 통해 ‘공무원 초과근무수당 부당수령 가산징수액을 2배에서 5배로 확대하고 중징계처분을 내리겠다’고 때 아닌 엄포를 놓고 낡은 군기잡기를 하고 있다”며 “공무원에게 ‘세금도둑’의 오명을 씌워 사기를 떨어뜨리려는 정부의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고위공무원과 대기업 임원의 급여 30% 반납운동은 ‘노블리스 오블리제’가 아니라 하위직 공무원노동자를 비롯해 2000만 노동자와 5000만 민중에게 더 큰 희생을 강요하는 부메랑이 될 것”이라며 “난국을 극복할 근본해결책은 ‘착한기부운동’이 아닌 재난기본소득”이라고 주장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4·15총선에서 사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국민에 대한 코로나19 감염방지 대책이 소홀하다”며 “4월 1일 이후 자가격리자에 대한 투표 방안, 선거사무 종사자와 방역인력 수급 방안 등 대책마련에 정부와 선관위가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송민규 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