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홍보담당관 등 11개 개방형 직위 공모
9~24일까지 접수, 고위공무원단 6개 자리 등

인사혁신처는 3월 중 11개 개방형 직위에 대한 공모를 9일부터 24일까지 공모한다. 세종시 어진동 인사처 청사. 공생공사닷컴DB
인사혁신처는 3월 중 11개 개방형 직위에 대한 공모를 9일부터 24일까지 공모한다. 세종시 어진동 인사처 청사. 공생공사닷컴DB

인사혁신처는 9일부터 24일까지 국방부 국방전산정보원장 등 11개 ‘개방형 직위’에 대한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한 직위에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정한 직위이다.

이번 공모 개방형 직위는 모두 11개로, 이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감사관, 국방부 국방전산정보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장, 식품의약품안전처 독성평가연구부장 등 6개 직위는 고위공무원단(국장급)이다.

또 국무조정실 교육정책과장, 문화체육관광부 남도국악원장, 국민권익위원회 홍보담당관 등 5개 직위는 과장급이다.

국방전산정보원장,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 국민권익위원회 홍보담당관, 특허청 국제출원과장 등 4개 직위는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경력개방형 직위는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일부 직위에 대해 민간 출신을 임용하는 직위를 말한다.

국방부 국방전산정보원장은 국방 분야의 정보화 전략계획을 수립하고 국방부 및 소속기관 등의 행정지원시스템·정보보호시스템 등을 구축·운영하는 기관장급 고위공무원단 직위로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다.

자료:인사혁신처
자료:인사혁신처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장은 유해화학물질로부터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고 화학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활동 등의 업무를 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로 공무원은 물론 민간인도 지원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원회 홍보담당관은 국민권익위의 홍보계획 수립 및 브리핑 지원, 왜곡보도 대응 등 홍보업무를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로 민간인만 지원 가능하다.

홍보, 신문, 방송, 디지털미디어, 마케팅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특허청 국제출원과장도 민간인만 지원 가능하며, 국제출원(특허협력조약, 마드리드, 헤이그)의 방식심사를 총괄하고, 국제출원 제도개선 및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등과 업무협력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