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약자와의 동행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서울시 취약계층 발굴·LH 특화주택 공급 등 역할 분담

유창수 서울시행정2부시장(오른 쪽)과 박철홍 LH 부사장이 25일 서울시청에서 주거약지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 제공
유창수 서울시행정2부시장(오른 쪽)과 박철홍 LH 부사장이 25일 서울시청에서 주거약지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5일 주거취약가구의 주거환경 개선과 맞춤형 주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시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LH는 주거지원과 특화주택 공급 등으로 역할분담을 했다.

이날 오전 10시 서울시청에서 열린 ‘성공적인 주거약자와의 동행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에는 유창수 서울시 행정2부시장과 박철홍 LH 부사장이 참석, 서명했다.

서울시는 LH와 함께 이번 협약사항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 사업 구체화와 신규 사업 발굴 및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이 협약은 서울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지속가능하고 촘촘한 주거안전망 확충’의 취지에 두 기관이 공감하고 해법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두 기관은 △주거취약자 발굴 및 임대주택 공급·지원 △전세사기·재난피해 등 위기가구에 대한 긴급주거 지원 △수요자 맞춤형 특화주택 공급 추진 △반지하 등 매입임대사업 추진 및 상호협력 △신규 주거지원서비스 공동 발굴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위기가구 등 긴급 주거지원 대상 발굴과 특화주택 수요 파악과 연계, 서울지역 LH 정비사업 행정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LH는 전세사기·재난피해가구 등에 대한 긴급 주거지원, 수요맞춤형 특화주택 공급, 서울지역 반지하 주택 매입사업 참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유창수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국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해 온 LH공사와 협력하게 돼 보다 촘촘한 주거안전망 확충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긴밀한 소통 및 협력을 바탕으로 서울 시내 주거취약가구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