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상품권 전달식
임대주택 찾아 위문물품·상품권 지급 후 위문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왼쪽)과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회장이 임대주택 홀몸어르신 겨울나기 성금으로 온누리상품권 2억원어치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7일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지회에 온누리상품권 2억원어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LH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가운데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는 데 사용된다.

이와 관련, LH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날 상품권 전달식이 끝난 뒤 경남 밀양시 소재 국민임대주택을 찾아 홀몸어르신에게 온누리상품권과 지원 물품을 전달하고 위문했다.

사랑의 열매 로고
사랑의 열매 로고

밀양시내 국민임대주택은 모두 715가구이며, 이 가운데 169가구에 65세 이상 홀몸어르신이 거주하고 있다.

한편, 전국의 LH 임대주택 가운데 만 80세 이상의 1인 가구는 5만 1000가구로, 이 가운데 돌봄이 필요한 90세 이상의 고령층 홀몸어르신은 3700여 가구에 달한다.

LH는 지난 9월부터 LH 생활돌보미 120명을 채용해 이들 홀몸어르신들 세대방문을 통해 돌봄서비스 수요조사를 진행했으며, 이달부터 안심콜과 말벗 및 LH 입주정보 전달 등 주거생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승호 본부장은 “앞으로도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돌봄 체계를 강화해, 취약계층과 돌봄 사각지대 어르신 등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는 국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