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혁신 누리집 전면 개편
핵심 정보 표준화‧검색 기능 강화

e혁신 개편기념 이벤트 포스터. 행안부 제공.
e혁신 개편기념 이벤트 포스터. 행안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 누리집 ‘이(e)혁신’을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e혁신은 쉽고 편리하게 범정부 기관의 혁신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누리집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공공부문의 혁신 역량을 함양하는 한편,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중앙‧지자체‧공공기관의 혁신사례를 전자 자료보관소(디지털 아카이브)로 구축해 공직사회의 혁신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과를 확산하는 등 정부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아카이브에 있는 역대 혁신 우수사례 1000여 건 가운데 혁신 목적‧과정‧결과 등 3가지 핵심 정보를 표준화된 글자 자료로 구성해 전달력과 가독성을 개선했다.

또한 필터와 해시태그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누리집 개편을 기념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e혁신 개편기념 인증샷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은 “새로워진 e혁신을 활용하면 공직사회 혁신 정보가 체계적으로 축적·관리가 될 것”이라며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정부혁신에 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함양하고, 지속적으로 혁신의 공유·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