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0일 대구 마음건강센터 홍보 특별행사 열려

대구청사 공무원 마음건강센터의 ‘내 마음 들여다보기’ 특별 행사에서 공무원들이 심리검사와 상담을 받고 있다. 행안부 제공.
대구청사 공무원 마음건강센터의 ‘내 마음 들여다보기’ 특별 행사에서 공무원들이 심리검사와 상담을 받고 있다. 행안부 제공.

#사례1. ○○소속 A씨는 잦은 야근으로 심시이 지친 상황에서 자녀까지 학교 부적응으로 등교거부를 해 힘들어 해 마음건강센터를 찾았다.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치료상담을 받아 A씨는 일상을 회복할수 있었다.

#사례2. ○○구청 소속 B씨는 동료가 못마땅한 행동을 하면 화를 통제하지 못하고 폭력적 성향을 보였다. B씨는 마음건강센터를 찾아 10여차례에 걸친 마음 안정 프로그램 상담을 받고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 대구청사관리소는 대구청사 공무원 마음건강센터와 공동으로 ‘내 마음 들여다보기’ 특별 행사를 29‧30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남권 지역의 공무원과 그 가족에 대구청사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를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이틀간 심리상담과 심리검사, 전문가 초청 강연, 문화예술공연 등이 열렸다.

지난 2020년 영남권을 대표해 개소한 대구청사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는 대구청사 입주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연 2000건 이상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대구청사 입주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센터를 운영하는 한편 저녁 상담 등을 진행해 우울증 극복 지원 등 업무 적응과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돕고 있다.

이상연 정부청사관리본부 대구청사관리소 소장은 “대구청사 공무원 마음건강센터의 설치 취지에 부합하고 영남권 공무원들의 행복 전도사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