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과 구군 공무원·공기업·일반국민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학교 등 찾아가는 인권교육도 진행

부산광역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 부산시 제공.
부산광역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 부산시 제공.

부산광역시는 ‘2022년 부산광역시 인권교육 운영계획’을 수립, 인권교육 운영체계를 개선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인권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한 인권 행정 기반 조성’을 비전으로 내걸고 △직무기반 인권교육 △생활 속 시민 인권교육 △인권교육 전문화·정규화 △교육 사각지대 해소 등 4대 추진전략을 세웠다.

특히, 지난해 12월 개소한 부산광역시 인권센터와 협업해 부산시 공무원을 중심으로 운영됐던 교육을 구·군, 공기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도서관,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진행하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북 토크를 개최하는 등 ‘생활 속 시민 인권교육’도 추진한다.

아울러, 부산광역시 인터넷방송 ‘바다TV’(http://badatv.busan.go.kr/) 등을 활용해 교육 동영상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인권교육 접근성 강화는 물론, 인권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기로 했다.

김효경 부산시 민생노동정책관은 “대상별 맞춤형 인권교육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인권행정 역량 강화와 조직 내 인권문화 정착을 도모하겠다”며 “부산시민이 생활 속 인권을 실천할 수 있는 인권도시 부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인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인권노동정책담당관(☎051-888-6484) 또는 부산광역시 인권센터(☎051-853-2101)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