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디지털 기반 정부 강좌 연다
데이터 활용으로 바뀔 정부 미래상 공유도

​제5회 온(On)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들어요 공개강좌 포스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제5회 온(On)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들어요 공개강좌 포스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오는 25일 ‘제5회 온(On)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들어요’ 공개강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주제는 ‘정부혁신과 디지털 기반(플랫폼) 정부, 쉽게 빠르게 재미있게 배우기’다.

강좌는 △소통과 통합으로 일 잘하는 정부 △디지털 기반 정부란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새로운 세상 △효율적으로 일 잘하는 정부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이정욱 연세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소통과 통합으로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 등을 공유한다.

이어 고진 디지털기반(플랫폼)정부특별전담조직(TF) 팀장이 ’디지털 기반 정부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새 정부가 목표로 하는 디지털 기반 정부의 역할과 방향 등에 대해 설명한다.

데이터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된다.

신경식 이화여자대학교 부총장은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중요성, 데이터가 바꿀 공공 서비스,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데이터 등을 강조한다.

오철호 숭실대학교 교수는 ‘효율적으로 일 잘하는 정부’를 주제로 ‘협업, 지성주의, 유연성, 공정·책임’ 등을 강조하며 정부혁신 미래상을 설명한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디지털 기반 정부 등 핵심 정부혁신 과제를 공직자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의 장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개강좌는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유튜브 채널 ‘인재키움TV’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